매주 월요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

매주 월요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

 

성남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법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상속, 이혼 등 다양한 법률적 고충을 해결하는 이 서비스는 예약제로 진행되며, 변호사와의 비공개 상담을 통해 시민의 사생활도 보호된다.

 

매주 월요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

 [코리안투데이] 성남시청 전경 © 김나연 기자

 

성남시는 법률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매주 월요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민들은 부동산, 상속, 채권, 채무, 이혼 등 다양한 민사, 형사, 가사, 행정 사건에 대해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법률 상담실은 성남시청 6층 행정기획조정실 회의실에 마련되며,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40분부터 정오까지 운영된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는 상담 시간이 오후 2시부터 4시 20분까지 연장된다.

 

이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성남시가 위촉한 변호사들이 시민과 1:1 대면 상담을 통해 법률적 조언을 제공한다. 상담은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민의 사생활 정보는 철저히 보호된다.

 

무료 법률 상담을 받고 싶은 시민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거나 법무과 송무팀(☎031-729-2274)으로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무료 법률 상담실은 시민들에게 법의 문턱을 낮추고, 올해에만 9개월 동안 269건의 법률적 고충을 해결했다”며 “법률 지식 부족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시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