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부터 어르신까지 맞춤형 건강운동, 고양시

Photo of author

By sky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가 운영하는 고양시민건강센터중산이 2025년 2분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가자를 3월 2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별 맞춤형 근력 및 유연성 향상 운동으로 구성돼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인부터 어르신까지 맞춤형 건강운동, 고양시

   [코리안투데이] 성인부터 어르신까지 맞춤형 건강운동, 2분기 신체활동 대상자 모집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산하 고양시민건강센터중산이 2025년 2분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3월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층에 따라 세분화된 △성인근력 △백세근력 △실버건강체조 △원기충전 △근력강화 △에어로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의 신체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하고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일산지사와 협업을 통해 건강백세 요가교실, 운동교실, 생활체조 등의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운동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센터는 걷기챌린지, 건강동아리 운영 등 일상 속 실천 가능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자기 건강관리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건강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고양시민건강센터중산에 3월 24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팀(031-8075-3638~3640)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