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실시

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실시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중구센터)는 지난 10일 영종분소 교육실에서 ‘신규자원봉사자 기초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구센터에 등록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전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추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윤리, 봉사활동의 중요성 및 사회적 책임 등의 내용을 다루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EM흙비누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나눔과 배려를 통해 개인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밑거름이 된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 김미희 기자

한편, 중구센터는 신규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우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해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여 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