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강캠핑장, 고객과 함께하는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Photo of author

By sky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 세종소방서와 협력해 합강캠핑장에서 고객 참여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캠핑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가스중독과 화재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목표로 진행됐다. 교육은 실습 중심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위기상황에서 즉각적인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심폐소생술, 화재 및 감전 예방, 소화기 사용법 등 실전에서 유용한 내용을 포함했다. 겨울철 캠핑 시 특히 위험한 가스중독 예방 수칙도 강조했다.

 

교육에는 현장 신청을 통해 약 100여 명의 캠핑장이용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캠핑에 필수적인 안전용품을 제공받았으며, 교육을 통해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켰다. 공단은 고객 안전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사전 심층교육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체계를 강화했다.

 

합강캠핑장, 고객과 함께하는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합강캠핑장, 고객과 함께하는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 이윤주 기자

 

세종소방서와의 협력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다. 공단은 향후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봄·여름·가을·겨울 등 계절별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맞춘 맞춤형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캠핑장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소연 공단 이사장은 “이번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이용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캠핑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세종소방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