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12월 9일부터 3일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 및 구강건강 관리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백화점 측의 요청으로 마련됐으며, 올바른 구강관리법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일산서구보건소,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12월 9일부터 3일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지하 3층 세미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및 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백화점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구강질환 예방과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올바른 구강관리법 ▲구강관리용품 사용법 ▲심뇌혈관 질환과 구강건강의 연관성 ▲큐(Q)스캔을 활용한 구강 내 플라그 확인 등의 내용을 다루며, 직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칫솔, 치실 등 구강용품을 배부하며 실천을 독려했다.

 

특히 교육은 직원들의 근무 편의를 고려해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구강 건강 퀴즈와 체험형 교육을 접목해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건강은 전신 건강과도 밀접하게 연관된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백화점 직원은 “구강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새롭게 알게 됐고, 특히 플라그 확인 체험이 흥미로웠다”며 “앞으로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해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백화점 측의 요청으로 기획됐으며, 일산서구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구강보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구강보건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구강보건사업 담당자(☎031-8075-4220)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